본문 바로가기

2019/0510

William adolphe bouguereau <Innocence> 나를 둘러싼 함정들, 밟으면 안되는 지뢰들, 나를 향해 달려오는 어뢰같은 것들에서 부디 나의 팅커벨이여, 나를 지켜주소서. 나를 살펴주소서. 2019. 5. 25.
Lowell birge harrison<A wintry walk> 어둡고 차가운 공기 속을 걷는 한 사내가 보인다. 이 사내는 누구와 닮아있다. 익숙한 앞모습이다. 뒷태를 보면 완전 똑같을 거 같다는 생각마저 든다. 손이 시리고 발도 차갑다. 그 차가움은 전신으로 퍼져나가며 마음까지 얼어붙게 한다. 자신의 부끄러움이 마음에 동상을 자초한 것 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한다. 땅바닥으로 고개가 떨궈지며 쓰러져가고 있음을 안다. 비난과 저주, 힐난의 목소리가 가까이 들리는 듯 하다. 안다. 잘 알고 있다. 무엇이 이토록 자신을 바닥으로 추락시키고 있는지를. 그래서 숨고 싶다. 어둡고 차가운 길을 걷고서 어디론가 감춰지고 싶다는 것을. 2019. 5. 25.
Carl Larsson <The model is writing Postcard> 보호되어 있는 글 입니다. 2019. 5. 21.
Michel Delacroix, France, 1933 Michel Delacroix, France, 1933 한가로운 오후다. 물결도 잔잔하다. 하늘에 떠있는 구름도 더할나위 없이 평온하다. 사람들의 마음은 모르겠다. 심난하게 무거운 마음일지, 피어오르는 굴뚝연기처럼 가벼운 마음일지는. 2019. 5. 18.
Richard van Mensvoor <Fastfood> Richard van Mensvoor 패스트푸드는 바빠서 빨리 해치우듯이 먹기 위한 음식이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혼자 먹는 게 싫어서 어찌됐든 한끼 식사를 해야하겠고, 그래서 혼자 끼니를 해결하려는데 걸리는 시간을 최단으로 끝내고자하는 의도에서 패스트푸드의 이름이 붙게된 게 아닐까. 2019. 5. 16.
셀레스트 헤들리<말센스> 일단 이 책의 터무니 없는 책값에 당혹스러워하고, 이 책에서 제시하는 무기력한 방법에 정신이 아찔해진다. 말로는 너무나 쉽지만 행동으로 옮겨질 가능성이 매우 낮은 방법으로 독자의 사기를 꺾어놓는다. 좋은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격체'가 되라고 간접적으로 말하고 있다. 진심으로 이야기를 들어주는 태도를 갖기위해서 먼저 배려하며 존중하는 마음을 갖으라고 단호하게 일러주고 있다. 그런 마음 가짐이 아니라면 상대는 이미 너의 진심을 알아차리게 될 것이고 대화의 전개는 의례적이고 형식적인 이야기로 진행되다가 유쾌하지 못한 기분으로 끝맺게 될거라고 한다. 상대의 말에 공감하고 이해하기위해 노력하라고까지 말한다. 이러다가는 대화를 잘 하기위해서 산속으로 들어가 맹훈련을 받아야하는 상황까지 초래할지도 모른다. .. 2019. 5. 13.
320x100